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패셔니스타의 블로그에서 얻은 별별 패션 팁

국내외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싶다면 패셔니스타가 운영하는 파워 블로그에 주목해볼 것. 실시간 올라오는 생생한 컬렉션 사진과 핫 피플의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까지 엿볼 수 있다.


유행 아이템을 콜라주로 재구성
rag-pony
뉴질랜드에서 사는 Emma(21세)가 운영하는 패션 블로그.?브랜드, 디자이너, 모델 등 카테고리를 나눠놓고 실시간 다양한 컬렉션 사진과 스트리트 패션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프레야 베하, 사샤 피보바로바 등 유명 모델의 프로필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패션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다. 『엘르』, 『보그』 등 유명 패션지의 각종 화보나 컬렉션을 스크랩하여 콜라주 형식으로 재가공하는 것이 특징. 블로그를 살펴보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블로그 화면의 오른편 ‘Ask me anything’을 클릭하여 질문을 보내면 바로 답 메일이 온다.

홈페이지 rag-pony.blogspot.com

Styling Tip 핑크&머스터드 컬러 매칭 요즘 상류층에서 유행한다는 최신 컬러 매칭법. 클래식한 느낌이 드는 V넥 겨자색 니트에 허벅지 부분이 여유로운 배기 스타일의 핑크 팬츠를 매치한다. 이때 바지는 밑단을 돌돌 말아 올려 입는 것이 포인트.
트렌디한 아이템의 믹스 매치 블랙 케이프 카디건과 플랫폼 앵클부츠를 코디하면 세련된 느낌이 든다. 앵클부츠 위로 스트라이프 양말이 살짝 보이게 신어야 스타일이 돋보인다.



직접 만들고 디자인한 스타일 북

스타일루키
13세 천재 소녀 타비 게이슨이 운영하는 블로그. 2년 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지금은 각종 컬렉션에 초청되어 『보그』 편집장과 나란히 앉을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패션 잡지에서 보다 인상 깊었던 화보나 재미난 아이템을 그때그때마다 일기 형식으로 포스팅한다. 패션 화보의 오브제나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모티브를 응용하여 직접 제작한 의상을 입고 스트리트 패션처럼 촬영하여 블로그에 올린다. 특히 타비가 직접 작업한 콜라주, 스트리트 사진들은 마치 하나의 패션 화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컬렉션, 패션 잡지의 오브제를 타비 게이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새로운 스타일 북을 엿볼 수 있다.

홈페이지 tavi-thenewgirlintown.blogspot.com

Styling Tip 화려한 패턴 구두에 양말을 신을 것 전체적인 패션 코디의 조화보다는 한 곳만 집중적으로 포인트를 줄 것. 청바지에 기본 티셔츠를 입더라도 구두만큼은 화려한 컬러와 패턴이 들어간 것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양말은 반드시 보색 대비 되는 컬러로 코디해 신을 것.
적어도 1개 이상은 빈티지 아이템을 믹스할 것 타비는 미우미우에서 구입한 옐로 블라우스를 입을 때 입술 모양 패턴이 들어간 플리츠스커트와 코디한다. 음표가 그려진 패턴 스타킹은 물론 발가락이 그려진 꼼 데 가르송 플랫 슈즈로 빈티지 패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빈티지 요소가 1개 이상 있어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패션 지론이다.


원단, 액세서리까지 포스팅

S.A.A
18세의 호주 소녀가 운영하는 패션 블로그 ‘S.A.A’. 각국의 스트리트 사진에서 찾아낸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 강렬한 느낌을 주는 패션 화보, 할리우드 파파라치 사진, 백스테이지 모델들의 생생한 현장 사진을 스크랩해놓았다. 특히 원단의 텍스처, acc의 소재 등 디테일 컷이 첨부되어 있다는 점은 다른 블로거와 차별화된다. 셔츠 스타일링 또는 레깅스 매칭법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다.

홈페이지 seventhavenueaustralia.blogspot.com

Styling Tip 빈티지 액세서리를 활용할 것 이번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추천한 제품은 레이밴 2140 선글라스. 언뜻 보면 베이식하지만 빈티지한 느낌이 남아 있어 평범한 의상에 매치해도 세련된 느낌이 든다.
핑크 블레이저와 앵클부츠는 환상의 콤비 어떤 옷을 입더라도 앵클부츠를 코디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여기에 이번 시즌 유행하는 페일리 핑크 블레이저 재킷까지 겸비한다면 패션 지수가 업그레이드될 듯.



핫 플레이스, 신상 집합소
SUN’s 패션 라이프

프리랜스 패션 트렌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김선아가 운영하고 있는 패션 블로그. 주말 하루 1천2백 명이 방문할 정도로 명실상부 ‘파워블로거’ 임을 자부하고 있다. 그녀는 패션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블로그 콘텐츠 기획에 있어서 화려한 경력을 베이스 삼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로수길에 새로 생긴 핫 플레이스의 리스트를 수시로 업데이트해주는 고정 카테고리가 있고, 이번 시즌 구입해야 할 위시 리스트, 사용해본 제품에 대한 품평도 꼼꼼하게 짚어준다.

홈페이지 blog.naver.com/rohmplay

Styling Tip 랄프로렌 블랙 플랫 슈즈 도산공원 앞에 위치한 랄프로렌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 일자형 기본 팬츠,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와 같은 클래식한 아이템과 매치할 것.
헌터 레인부츠 레인부츠 하면 헌터가 먼저 떠오르는데, 특히 오리지널 글로시 제품은 재고 물량이 없어서 구입 못할 정도로 인기 있다. 비 오는 날 발이 젖지 않도록 안전하게 지켜주고, 패션 스타일도 살릴 수 있어 일석이조. 비싼 만큼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제품.



외국 패션 사이트에서 서핑한 정보
Self Magazine
self magazine은 전직 『NYLON』의 패션 디렉터이자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저자인 김태경이 직접 운영하는 패션 블로그. 외국의 잡지나 패션 관련 사이트 서핑을 즐기며 정보를 얻는데 그녀가 자주 들르는 곳은 뉴욕매거진(www.nymag.com)과 스타일닷컴(www.style.com)이다. 스스로를 ‘꼼 데 가르송 입는 패션 좌파’라 소개하며 블로그에 다양한 패션 정보를 제공하는데 디자이너와 컬렉션, 브랜드 뉴스는 기본이고 다양한 패션계의 소식, 패션에 대한 사전적 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패션 Q&A, 프리마켓, 등 패션에 관심 있는 블로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많다.

홈페이지 blog.naver.com/tangstyle

Styling Tip 이번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 실크! 바네사 브루노의 S/S 캠페인과 같이 소녀적 감수성이 가득한 파리지엥풍 빈티지 룩이 유행할 전망이다. 밝고 가벼운 느낌, 부드러운 질감의 실크 아이템은 하나 정도 갖춰놓을 것. 캐주얼한 스타일의 점프슈트 정도라면 무난하게 입을 수 있겠다.
It Bag, 시슬리 S백 장바구니처럼 입구가 커다랗고 어깨에 메거나 들기에 적당한 길이의 손잡이가 2개 달려 있는 쇼퍼백이다. 무거운 가죽 대신 합성 피혁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저렴하다.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스트리트 패션
jina kim’s ENTHUSIAST

빈티지 쇼핑몰 케첩스(www.ket-chup.com)의 운영자 지나 킴의 패션 블로그. 패션 에디터처럼 이번 시즌 유행 아이템을 짚어주고 스타일링 노하우까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특히 시크하거나 로맨틱한 아이템이 많다. 런던, 밀라노, 도쿄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전문 포토그래퍼 Tommy Tom의 사진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thisisafashion blog.com

Styling Tip
빈티지 호피 무늬 선글라스! 내추럴한 옷차림에 호피 무늬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느낌이 든다. 호피 무늬 하면 너무 강렬할 것 같지만 의외로 내추럴한 헤어나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러플 디테일에 집중하라 올봄 레이스와 함께 떠오른 로맨틱 룩. 여기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러플 트리밍이다. 의상 전체가 러플 트리밍이 되어 있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클러치백 하나로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플랫 슈즈의 귀환 로버트 클러저리와 오프닝 세리머니의 컬래버레이션 슈즈. 도트 패턴과 상큼한 컬러감이 맛있어 보이기까지 하는 이 슈즈는 밑굽을 밧줄로 처리하여 독특한 느낌이다. 봄이 느껴지는 컬러감과 낮은 굽이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컬렉션 리뷰와 스타일 코멘트
Passion & Fashion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천5백여 명, 주말에는 2천여 명이 넘는 패션계 파워 블로그. 본명은 송주현이지만 자신을 엘리군이라고 칭하는 21세 남학생이 운영하고 있다. 매달 국내외 패션 잡지를 구입해 정보를 습득하고 패션 도시에서 열리는 컬렉션들에 대한 리뷰와 패션 스타일링 팁에 대한 코멘트를 포스팅한다. 굵직한 컬렉션 중 프레타포르테와 오트쿠튀르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각각의 컬렉션 사진마다 홈페이지가 링크되도록 만들어두었다.

홈페이지 blog.naver.com/joohyeon94

Styling Tip 헨리넥 스타일 티셔츠 명품 브랜드 버버리, 지방시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본 티셔츠. 저가 브랜드에서는 일명 쭉티라고 부른다. 엘리군은 헨리넥 티셔츠를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혹은 치노 팬츠에 코디하면 깔끔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스타일리시 배기 팬츠 허벅지 부분은 넉넉하고 발목으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조드퍼드 디자인의 배기 밴츠 하나 정도는 갖추고 있을 것. 팬츠 안으로 티셔츠를 쏙 넣어 입으면 실루엣과 디테일이 확실하게 돋보인다. 기획 민영 | 포토그래퍼 박유빈 | 레몬트리

기사반영 : 2010-06-09
출처 : 팟찌

'Design Trend >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랑방  (0) 2010.06.10
프라다 광고모음('98~09)  (0) 2010.06.10
패션·디자인 등 최신 트렌드 따라잡기  (0) 2010.06.10
김혜영씨, 美 루이비통 디자인대회 1등  (0) 2010.06.10
패션가 '아프리카'에 물들다  (0) 201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