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디자인 코리아 2010] 파인딜인터네셔날

[디자인 코리아 2010] 파인딜인터네셔날, 밤에도 은은한 빛 제공하는 'Hidden Lighting' 소개 

박현숙 2010-12-08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파인딜인터네셔날(www.finedealdg.com)는 12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 코리아 2010'에 참가해 'FINDEAL Design' 공모전 '제품 부문'에서 수상한 'Hidden Lighting'을 전시했다.



(사진설명: 숨겨진 조명 'Hidden Lighting')

'Hidden Lighting'은 스위치나 콘센트를 어둠 속에서도 편하게 조작해 빛을 제공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상 속에서 예상치 못하게 정전이 됐을 때, 전구의 수명이 다 돼 빛이 없을 때 등 언제나 전류가 흐르고 있는 벽면의 대기전력을 이용해 숨겨진 빛을 만들어 낸다. 시각적으로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뤄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해도 좋은 제품이다.

----------------
진화된 디지털 화분 'Lumi-Flower' 전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 코리아 2010'에 참가해 'FINDEAL Design' 공모전 '제품 부문'에서 수상한 'Lumi-Flower'을 전시했다.


(사진설명: 디지털 화분 'Lumi-Flower')

'Lumi-Flower'는 날씨나 계절에 관계 없이 자신이 키우고 싶은 식물을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진화된 화분이다. 계절과 무관해 연중 고른 품질로 생산이 가능하고 병해충을 원천 차단해 농약을 칠 필요도 없다.

또한, Lumi-Flower에서 LED광원은 은은한 건전조명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로 활용해도 좋다. 디자털 화분, 식물가구, 인테리어 조명, 이 세 가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
식물 이미지 모티브한 조명 'Solar Pot' 선보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 코리아 2010'에 참가해 'FINDEAL Design' 공모전 '제품 부문'에서 수상한 'Solar Pot'을 전시했다.



(사진설명: 식물이미지 본 뜬 조명 'Solar Pot')

'Solar Pot'은 에코라는 개념의 태양열을 이용한 충전식 조명이며, 식물의 이미지를 빌려 디지인했다.

식물잎은 조명이 되고, 식물의 뿌리는 건전지 역할을 한다. 식물의 뿌리가 양분을 흡수해 꽃을 피우듯 내장돼 있는 각각의 건전지 부분은 태양열로 인해 충전이 된다. 충전이 다 된 조명은 꽃이 피어나듯 빛이 들어온다.

----------------
시각장애인들 위한 '시계' 소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 코리아 2010'에 참가해 'FINDEAL Design' 공모전 '제품 부문'에서 수상한 'Touch the time'을 전시했다.


(사진설명: 시간대 별로 점자가 바뀌는 시계 'Touch the time')

'Touch the time'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시계로 시간대 별로 점자가 바뀌고, 만져서 시간을 알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좀 더 편안하게 시간을 알 수 있고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시간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편리한 밥솥 'Toasting Cooker' 전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 코리아 2010'에 참가해 'FINDEAL Design' 공모전 '제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Toasting Cooker'를 전시했다.

 
(사진 설명: 편리한 밥솥 'Toasting Cooker')

'Toasting Cooker'는 밥을 하는 행위를 토스트를 굽는다는 행위로 사용함으로써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토스트가 다 구워져 튀어 올라 오듯이 밥이 다 될 때 밥그릇이 올라오는 것은 시각적으로 재미를 준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박현숙 기자(www.avi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