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롯데百, 애니메이션 공모전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월부터 2011년 1월 31일까지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과 카툰을 공모하는 '롯데백화점 green LOTTE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캐릭터의 이름을 짓고 애니메이션과 카툰을 통해  ‘환경 사랑 실천’, ‘환경 관련 생활의 지혜’라는 주제로 스토리를 작성해 롯데백화점 홈페이지(www.lotteshopping.com)를 통해 창작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애니메이션 센터 및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 교수 등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대상(환경부장관상) 당선작에게는 상금 100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애니메이션과 카툰 부문별 우수작 각 4명, 총 9명을 수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롯데백화점 내·외부 LED 및 전광판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며 백화점 전단, DM 인터넷 광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오는 20일까지 영플라자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여 접수는 메일(eyg9011@naver.com)을 통해 가능하며, 1등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고객 참여형 행사는 최근 나타나고 있는 마케팅의 한 흐름"이라며 "회사 외부에서 신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혈 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 대부분이 젊은 고객이라는 점에서 미래 잠재고객에 대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유은정 기자 apple@ajnews.co.kr
기사입력 2010-11-09 10:41:41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