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제5회 대학생 물사랑 홍보 콘테스트 공모


주최 : 환경부
대상 : 대학생
분야 : 기타
 접수기간 : 2010.05.05~2010.05.12
홈페이지 : www.ilovewater.or.kr 
전화 : 010-4783-8100

● 주 제 : 물절약을 위한 대국민 홍보전략

● 응모자격
- 국내 소재 대학(원)생 /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 재학생 및 휴학생 참여 가능

● 응모기간 : 2010년 5월 3일(월)~12일(수)

● 응모일정
[5월3일 ~12일]
- 참가신청 : 물사랑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참가신청 (설문, 응모자 정보, 지도교수명 입력)
- 접수증 출력: 참가신청 완료 후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출력
- 접수증 + 기획서 제출: 출력한 접수증과 기획서 3부를 우편 및 방문접수

[5월13일~17일]예선심사 : 5개 지역별 심사 실시 및 15개 본선 진출 팀 확정
[5월18일]예선 결과발표 : 물사랑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전화 통보
[5월19일~25일] 발표자료 사전 접수: 본선에서 발표할 PPT 파일 제출
[5월27일] 본선심사,시상식 : 경쟁프레젠테이션 실시 후 현장에서 시상식 진행
(주최측 일정에 따라 변결될 수 있음)
※ 기획서 제출 시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접수증을 반드시 동봉하여야 하며 사전에 온라인 참가신청 없이 우편으로 작품만을 제출한 경우 접수되지 않음

● 응모방법
- 우편 및 방문접수 (택배, 퀵서비스 이용 가능)
※ 방문/퀵서비스는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우편/택배는 마감일자 소인(송장 발송일)까지 유효

● 주제설명
[배경]
- 우리나라는 연간 강수량은 많은 편이나 대부분 하절기에 집중되어 있어 연중 수량공급이 안정적이지 않음
- 개발과 도시화로 자연하천의 수량은 감소하고 있으나 물 사용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계절 또는 지역에 따라 주기적인 가뭄 장기화로 식수 부족 등 실질적인 주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음
-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에너지(수돗물 등) 사용을 절감하자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음
- 국민 모두가 물절약 필요성에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중․장기 커뮤니케이션 홍보전략이 요구됨

[목표]
- 물절약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물절약 실천 참여 유도

[가이드라인]
- 부정적 인식(물 부족 등 위기감 조성) 확산을 통한 행동유발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아껴 쓰는 우리 모두의 물'' 이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통해 물절약 실천을 유도하는 긍정적 홍보전략 수립 및 구체적인 실행방법 제안
- 매체의 제한 없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활용해 통합적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관련 광고물 시안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