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미샤화장품, ‘2010 제 4회 미샤 마케팅&디자인 공모전’ 개최

[그림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미샤화장품을 운영중인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 www.beautynet.co.kr)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4회 미샤 마케팅&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미샤에 대한 당신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밝혀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에이블씨엔씨는 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우수인재를 발굴함은 물론 젊은 연령층의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을 증진시키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 일정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한 달 동안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크게 마케팅과 디자인 파트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각 파트의 제시된 주제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마케팅 부문의 주제는 ▲브랜트 컨셉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CSR캠페인 전략, ▲남성 고객 니즈에 초점을 둔 제품제안 및 시장확대 방안,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 볼 수 없던 획기적이고 참신한 신제품 제안, ▲제품의 특성을 잘 반영한 신선한 거리 프로모션 아이디어(단, 선크림/비비크림 택1) 등 4가지. 각 주제별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협업 작업도 가능하다.

디자인 부문은 ▲미샤 컨셉이 잘 반영된 참신한 립스틱 용기 디자인,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편리한 샴푸 용기 디자인, ▲미샤 러브 플라워(미샤 로고)를 활용한 패턴 디자인 등 3가지 주제로 구체적인 용기, 패턴 디자인을 구상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전공무관, 휴학생/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마케팅 부문은 홈페이지(www.beautynet.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고, 디자인 부문은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미샤화장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수상한 4팀에게 총 1천 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뿐 아니라,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 본선 진출 참가자 전원에게는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1차 합격자는 9월 10일 뷰티넷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를 통해 발표되며, 본선 진출팀의 최종 경쟁 PT를 통해 9월 30일에 영예의 수상자를 결정짓게 된다.

에이블씨엔씨의 이광열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식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케팅 부문도 함께 공모하기로 결정했다”며 “무엇보다 화장품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함께 브랜드와 제품의 핵심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유로운 상상을 펼쳐 나가는, 참신한 예비 마케터와 디자이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