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디자인 공모전 개최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부와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은 ‘2010국제공정무역회의’를 기념해 ‘공정무역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에서 공정무역을 주제로 한 공모전은 처음으로, ‘2010국제공정무역회의’ 주제인 ‘공정무역, 성장을 넘어 공존으로’ 메시지를 중심으로 저개발국 빈곤문제나 공정무역이라는 테마를 자유롭게 표현한 디자인을 공모한다.

심사는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에서 담당하며, 대상에는 국민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들이 생산한 커피, 카카오 등을 자유시장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직거래해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글로벌 나눔 운동으로, 최근에는 ‘윤리적소비’의 확산으로 공정무역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부는 지난 ‘2008국제대안무역회의’에 이어 올해 11월 ‘2010국제공정무역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이번 디자인 공모전 대상작을 회의 기념 티셔츠로 제작한다.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부 이혜란 간사는 “지금까지는 공정무역이 학술적으로 다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다소 딱딱하게 느껴졌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 대학생들이 공정무역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아름다운커피 홈페이지(www.beautifulcoffee.com) 또는 씽굿 홈페이지(www.thinkcontes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태형 기자/thlee@heraldm.com
헤럴드경제 | 2010-10-23 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