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내가 마실 커피잔 디자인해볼까


18일까지 ‘제3회 까페모리 컵 공모전’
25일부터 스크랩ㆍ네티즌 투표이벤트

“내가 디자인한 컵으로 커피 마셔요.”

편의점 내 테이크아웃 원컵 커피 ‘까페모리’가 오는 18일까지 ‘제3회 까페모리 컵 공모전’을 실시한다.
까페모리는 ‘나만의 스타일, 나를 표현하는 Stylish Coffee’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젊은층을 위한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이다.

현재 진행 중인 국내 공모전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까페모리 컵 공모전’은 ‘내가 디자인한 컵이 실제로 제작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I’M A CUP STYLIST’라는 주제에 걸맞게 소비자들은 직접 컵 스타일리스트가 돼 컵을 꾸미고, 선발된 디자인은 까페모리 컵으로 직접 제작된다.

응모분야는 크게 ‘미술’과 ‘글’의 두 장르며, 4개 분야로 진행된다.

미술분야는 까페모리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컵 디자인을 제시한다. ‘디자인’과 ‘카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 분야는 까페모리 또는 커피와 관련된 여러 장르의 글을 응모할 수 있다. ‘카피’와 ‘프리토크’로 나눠 접수할 예정이다.

총 2000여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마련돼 있는 ‘까페모리 컵 공모전’은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 등 총 5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까페모리를 사랑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부문별로 중복 응모할 수 있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다양하게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까페모리는 ‘스크랩 이벤트’ ‘네티즌 투표 이벤트’ 등 일반 소비자들이 공모전을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크랩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네티즌 투표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11월8일까지 진행된다.

쟈뎅 관계자는 “‘까페모리 컵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공모전을 학력,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라며 “매회 소비자들의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에 깜짝 놀란다. 소비자들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까페모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2회 공모전에서는 5000여건의 접수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는 얼마나 많은 참가자들이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까페모리 컵 공모전’은 까페모리 홈페이지(www.cafemoricoffee.co.kr)에서 진행되며, 최종심사 후 11월12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02-546-3881

김양수기자
[포커스신문사 | 김양수기자 2010-10-07 11:2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