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사람들

이상봉·강익중·서경덕, 패션과 미술 결합한 '한글 아트북' 제작

'한글 아트북' 제작에 나선 설치 미술가 강익중, 디자이너 이상봉, 서경덕 교수(왼쪽부터)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설치 미술가 강익중이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해 '한글 아트북'을 제작한다.

서 교수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파리에서 한글패션으로 유명한 이상봉과 뉴욕에서 한글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강익중과의 첫 공동작업으로 패션과 미술이 결합한 한글을 아트북으로 제작해 세계인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들은 한글의 제작 원리 및 역사, 세종대왕의 인생 이야기, 세계화된 한글 디자인 등을 패션과 미술작품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이렇게 제작된 한글 아트북은 올해 한글날에 맞춰 공개된다.

서 교수는 한글 아트북을 전 세계 주요 국립 및 시립 도서관과 전 세계 유명 대학교 도서관에 기증하고, 세계적인 유명 예술가들에게도 선물할 계획이다.

이상봉은 "한글이 전 세계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히 한글 디자인만 잘할 것이 아니라 세계인들의 실생활에도 적용돼야 한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그런 전환점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익중도 "한글은 자음과 모음이 모여 하나의 소리를 내듯이 한글 아트북이 남과 북을 연결하고 더 나아가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최고의 한류 콘텐츠로 자리잡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뉴욕을 방문 중인 서 교수는 뉴욕 현대미술관, 구겐하임 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 아트숍에서 한글 아트북 판매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있는 중이며, 전 세계인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고려중이다.

한편 서 교수는 한글 아트북에 이어 내년에는 세계적인 한식 요리사들과 협업해 '한식 아트북'을 발간할 계획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최종수정 2014.05.14 09:36기사입력 2014.05.14 09:36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