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터 기능 추가… "디자인 전 과정 작업 할 수 있어"

▲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터 기능 추가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터 기능이 추가됐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자사의 대표 이미지 편집 툴인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토샵 CC의 추가된 3D 프린터 기능은 3D 디자인 생성, 수정, 미리보기, 프린트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폭 간소화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자동 메쉬 복구 및 지지대 생성 기능(support structure)'으로 더 견고한 3D 프린팅이 가능해졌다고 어도비 측은 설명했다.

작업을 마친 디자인은 3D 프린터를 연결해 직접 출력하거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면 된다.

3D 프린팅 기능은 기존 포토샵 CC에 통합돼 제공되기 때문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그동안 3D 모델링 툴로 만들어진 콘텐츠와 실제 3D 프린터의 출력물 사이에 간극이 있었다"며 "이제 포토샵 CC에서 자신이 구현하고 싶은 3D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부 | webmaster@kyeongin.com    2014.01.17  19:53:14 
ⓒ 경인일보(http://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