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사람들

동서대 학생들, 컨셉코리아 패션공모전 상 휩쓸어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동서대는 제1회 컨셉코리아 패션공모전에서 패션디자인학 전공 학생들이 상을 휩쓸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학 패션디자인학 전공 3학년 장기범 씨가 1등(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상금 200만원과 함께 뉴욕에서 열리는 컨셉코리아 F/W 2014 참관권을 땄다.

또 같은 전공 4학년 정선문 씨가 2등(상금 200만원), 박기언(패션디자인학 전공 3학년)씨가 3등(상금 50만원)을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구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패션 공모전은 한국 문화 컨셉으로 한국 및 뉴욕에 거주하는 패션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총 127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석태 디자이너 등 2013년 컨셉코리아에 참가했던 디자이너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출품작에 대한 1차 포트폴리오 평가와 2차 작품 실물 평가를 통해 최종 13개 작품을 선정했다.

장기범 씨는 거북선에서 모티브를 얻은 끼워맞춤식 공법과 육각형, 팔각형을 응용한 패치워크(patchwork) 기법으로 단단한 느낌을 부여한 작품을 선보여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의 산물을 모티브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의미를 풀어낸 수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1등 상을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2월 뉴욕 패션위크 개최 기간 중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2주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심사에 참여한 컨셉코리아 디자이너들의 그룹 패션쇼는 내달 11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다.

yulnetphoto@newsis.com

기사등록 일시 [2014-01-22 13:27:57]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