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CES2014] 레이저, 업그레이드 손쉬운 PC 컨셉 디자인 공개

 
PC 시스템의 조립 및 개조 그리고 업그레이드는 소수의 열정적 전문가들만의 영역이었다. 이에 PC의 무한한 잠재력은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가갈 수 없는 영역이었다.

이번 CES에서는 이런 관념을 깰 PC의 미래 모습이 디자인되었다.

레이저(Razer)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4’에서 프로젝트 크리스틴 모듈러 게이밍 PC 시스템(Project Christine Modular Gaming System)의 컨셉 디자인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크리스틴의 모듈러 디자인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CPU, GPU, 메모리, 저장장치 등의 부품을 언제 어디에서나 선택 및 설치할 수 있도록 하며, PCI Express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설치된 부품들은 자동으로 연동된다.

그래픽 카드 또는 저장장치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때는 기존 부품을 최신 부품과 교체하거나 추가적인 모듈을 장착하면 된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수의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프로젝트 크리스틴의 장점이다.

또한, 프로젝트 크리스틴은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모듈 기능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교체하지 않고도 최신 제품을 장착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PCI-Express 인터페이스 연결된 모듈은 일정 순서나 조합에 무관하게 추가될 수 있어 Quad-SLI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다수의 SSD, 레이드 (RAID) 저장 장치 그리고 디스크 입출력 및 전원 장치까지 다양한 확장이 가능하다.

각 모듈은 선이 보이지 않도록 마무리 처리가 되었으며 액체 냉각 및 소음 제거 기능으로 팩토리 오버클럭 된 부품들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사용자는 LED 터치스크린을 통해 PC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민-리앙 탄 (Min-Liang Tan) 레이저 사장은 “프로젝트 크리스틴 컨셉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PC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할 것"이라며 “레이저가 과거 혁신적인 컨셉 디자인을 현실화시킨 것과 같이, 이번 프로젝트 크리스틴도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크리스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razerzon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레이저(Razer)는 전 세계 전자기기 애호가들을 위한 전자기기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로 게이밍, 음악 감상 그리고 디자인으로 잘 알려졌다. 레이저의 신조는 ‘For Gamers. By Gamers(게이머를 위한, 게이머에 의한)”

<이미지제공=레이저그룹>

강인귀 기자|입력 : 2014.01.08 17:15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