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안드로이드 비켜" HTML5 게임속도 애플이 3배↑

차세대 인터넷 웹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HTML5가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에서 가장 빠르게 구동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게임 개발툴업체 스페이스포트는 최근 발표한 자료를 통해 "HTML5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과 영상들이 구글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보다 애플 iOS에서 3배 이상 빠르게 작동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포트는 이 같은 결과를 위해 초당 30프레임으로 구현된 동영상의 움직임을 처리하는 능력을 수치로 확산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결과 아이폰4S는 252, 아이패드2는 327을 기록했다. 반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 넥서스는 147을, 킨들파이어는 25를 기록했다.

스페이스포트 측은 "반복적인 테스트 결과 iOS가 안드로이드보다 동영상 실행 능력이 더 뛰어난 것으로 드러났다"며 "특히 아이패드2는 어떤 안드로이드용 기기보다 동영상 구현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고 전했다.

한편, HTML5는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한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의 최신버전으로 액티브X가 설치되어야 음악이나 동영상이 실행됐던 기존 버전과 달리 액티브X가 설치없이 자체 실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지웅 기자 csage82@chosun.com] [gamechosun.co.kr] 작성 : 2012.03.06 12:18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