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경향하우징페어 현장] '기발한 디자인 가구가 한자리에'


국내 최대 규모 인테리어 및 건축자재 전시회로 알려진 경향하우징페어가 지난 26일 막을 내렸다. 이번 2012 경향하우징페어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 힘을 쓴 모습이다. 전문 MC가 진행하는 KH신제품 론칭쇼를 통해 쇼케이스 형식의 제품 홍보를 감행하는가 하면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기도 했다.

특히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나 아이에프(iF) 레드닷(Red Dot) 디자인상을 수상한 참가업체 제품들을 따로 전시해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한편 2012 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및 건축자재 전시회로 에몬스, 동화자연마루 등 가구, 건자재 업체뿐 아니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각종 인테리어 제품 업체 등 국내외 650여 업체가 참가했다. 업체 종류는 건축 공구,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외벽재 창호, 단연재, 조명 및 전기설비 등 총 33개 부문에 이른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이번 행사에서 호텔산업 전문전시회인 'HRIS 2012'(2012 호텔·리조트 &레스토랑 산업전)도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공동 개최하기도 했다.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등 호스피털러티(Hospitality) 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경향하우징페어에는 중소기업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KH 신제품론칭쇼, KH 스퀘어, KH 디자인특별전' 등도 진행했다.

손은경 기자(www.aving.net)
2012-02-27 
Global News Network 'A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