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어려웠던 디자인, 무료로 배운다

서울디자인지원센터, 디자인계 전문가들과 온라인 무료 교육 실시 
 
[문화저널21·이코노미컬쳐 이영경 기자] 서울디자인지원센터는 일반 시민과 디자인 전공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위해 3월 2일(금)부터 3월 31(토)까지 ‘창의’와 ‘디자인 이슈’를 테마로 한 총 23개의 온라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
 
‘창의’ 테마 부분에서는 <크리에이티브에 기반한 광고 제작 프로세스> <디자인과 경영의 조화를 통한 디자인의 혁신> 및 <발상의 전환으로 시선을 끄는 공간 디자인> 등을 포함해 8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디자인 이슈’ 테마의 강좌는 총 15개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인간과 문화를 이해하는 패키지 디자인의 세계> 및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건축 디자인>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서울디자인지원센터의 온라인 강의는 국내의 유명 인사들의 강좌를 제공하며, 나아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이탈리아 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인 파브리카와도 협업,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3개의 강좌를 진행한다. 
 
서울디자인지원센터는 이러한 디자인 관련 온라인 무료 교육을 월간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초 서울디자인지원센터의 교육 홈페이지(edu.seouldesign.or.kr)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면 강좌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디자인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 시민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무료 교육을 비롯해, 어린이와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한 참여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경기자  lyk@mhj21.com 

기사입력: 2012/02/28 [16:29]  최종편집: ⓒ 문화저널 21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