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삼성전자, 프로젝터폰 '갤럭시빔' 공개!

갤럭시S3는…'MWC2012'서...7인치, 10.1인치 갤럭시탭2도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통신 산업 전시회 'Mobile World Congress 2012(이하 MWC 2012)'에서 초슬림 프로젝터 스마트폰인 '갤럭시빔'을 최초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2에 참가해 '작은 일상에 특별한 감성 경험(a life extraordinary)을 제공한다'는 주제로 173평 규모의 전시관에 프로젝터 스마트폰 갤럭시빔, 갤럭시탭2 등 스마트 단말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그 중에서도 갤럭시빔은 현존하는 프로젝터폰 중 가장 얇은 12.5mm 초슬림 디자인에 15루멘 (lumen) 밝기의 화질, nHD(640X360) 해상도 등 일반 휴대용 프로젝터에 버금가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홈시어터'를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즈니스맨이나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고객을 위한 기능도 눈에 띈다. 마이크로소프트(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파일 뷰어 기능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인 진저브레드를 사용하며 4인치형 WVGA(800X480) 디스플레이, 1GHz 듀얼코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앞으로 기술과 제품 자체보다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어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사용자의 일상을 좀 더 특별하고 즐겁게 만드는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해 진정한 '라이프 스타일 크리에이터'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그밖에도, '갤럭시탭2(7.0)'과 '갤럭시탭2(10.1)'도 선보인다. '갤럭시탭2(7.0)'과 '갤럭시탭2(10.1)'은 모두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각각 7.0형 WSVGA 디스플레이와 10.1형 WXG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컨텐츠 서비스도 강화해 리더스허브, 뮤직허브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컨텐츠을 제공하며 삼성 스마트 기기간 동영상, 사진, 음악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도 향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챗온도 기본탑재돼 트렁크, 애니메이션 메시지 등 다양하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OS와 웹(Web)에서도 챗온을 이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터치위즈 UX 탑재로 삼성의 컨텐츠 허브에 쉽게 접근이 가능한 허브 위젯 지원은 물론, 홈스크린에서 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추천해주는 'S서제스트(S Suggest)'도 처음으로 지원한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최근 태블릿을 통해 통화 기능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음성통화도 지원한다.

반면, 기대를 모았던 '갤럭시S3'는 MWC2012에서 소개되지 않는다.

'MWC 2012'는 GSM 통신기술 분야 국제협력기구인 GSMA(GSM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통신전시회로 올해는 약 1,400여 개 통신 업체가 참가해 첨단 기술과 신제품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이종민 기자 ljm@etnews.com

발행일 2012.02.26
© 2012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