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남자는 보지마!..스마트 광고판 `화제`.

..남녀를 구분하는 `스마트 광고판`이 실제로 나왔다.

22일 저개발국 여성과 어린이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온 자선재단 플랜UK는 공상과학영화에나 등장했던 스마트 광고 시스템을 런던의 쇼핑몰이 몰려있는 옥스퍼드 스트리트의 셀프리지 백화점 반대편 버스 정류장에 설치했다.

스크린 앞에 선 사람의 얼굴을 분석하고 남성인지 여성인지를 광고판 스스로 판단해 성별에 따라 다른 내용의 광고가 나오는 것이다.

보행자가 여성 혹은 소녀라면 스크린을 통해 개발도상국 여성들이 가난과 차별로 인해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가지 못하는 현실을 보여주는 40초 가량의 여성 차별 문제를 호소하는 영상이 나오고 남자라면 광고 없이 해당 자선단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영상은 영국과 말리, 태국의 13세 소녀 3명이 나와 자신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광고를 실은 플랜UK는 "많은 저개발 국가에서 얼마나 많은 여성이 성차별을 겪고 있는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남성들에게 영상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 스크린 광고는 3만 파운드(우리돈 약 5400만원)정도로 2주동안 가동된다.

한편 이 광고에는 눈 사이의 간격, 뺨, 코, 턱선의 모양 등을 분석해 성별을 판단하는 첨단 얼굴 인식 기술이 사용됐으며 인식 성공 확률은 90%로 전해진다.

입력 : 2012-02-26 20:13
Copyrightⓒ한국경제TV. All rights reserved. (http://www.wow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