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구글,정보 실시간 재생 특수안경 올해중 출시

사진은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구글 본사의 로고(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상수 특파원 = 구글은 이용자들이 쓰고만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를 눈앞에 있는 안경알을 화면으로 이용해 그대로 재생해 보여주는 특수안경의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익명의 구글 직원들을 인용해 뉴욕타임스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구글 내 비밀프로젝트팀인 '구글X'에서 연구 중인 이 안경의 가격은 현재 스마트폰 가격과 비슷한 250∼600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 올해 말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안경이 나오면 각종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주머니 속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 볼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고 구글 직원들은 전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이 안경은 내부에 각종 정보를 보여주는 작은 화면이 장착되며, 3세대(3G)와 4세대(4G) 망 접속이 모두 가능하고 GPS 기능도 갖추게 될 것으로 이 직원들은 전했다.

이 안경은 또 저해상도의 카메라도 내장돼 주변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으며, 현재 장소와 주변 빌딩들, 인근 친구들에 대한 정보들도 화면에 실시간 재생해 알려주게 된다.

이 안경은 지속적으로 쓰도록 고안됐다기 보다는 스마트폰처럼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도록 만들어졌다고 직원들은 설명했다.

다만 구글 내부적으로는 이 안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부분을 해소하는 방안을 모색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안경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해 다른 사람을 몰래 촬영할 수 있어 이 안경이 촬영을 시작할 때 상대방도 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라는 것이다.

구글 대변인은 그러나 이 프로젝트에 대한 코멘트를 거부했다.

nadoo1@yna.co.kr

| 기사입력 2012-02-23 04:10 | 최종수정 2012-02-23 08:31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