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노틸러스효성 ‘2012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친근하고 직관적인 화면디자인 평가…ATM업체로는 처음

효성그룹의 금융기기 자회사 노틸러스효성은 새로운 콘셉트의 ATM 거래화면 디자인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2012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Reddot, IDEA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상으로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 하에 1954년부터 매년 제품, 포장,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네 부문으로 나눠 각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노틸러스효성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Online, Offline Applications´ 부분을 수상했으며 ATM 업체가 수상자로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수상한 ATM 거래 화면 디자인은 기존의 딱딱하고 사무적인 느낌의 거래가 아닌 실제 행원과 거래하는 듯한 느낌의 그래픽으로 구성, 친근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ATM을 잘 사용할 줄 모르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표현과 터치&드래그 방식으로 구동된다.

이훈 노틸러스효성 S/W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해 보다 친화적인 UI(User Interface)의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밍키 기자 (mkchoi@ebn.co.kr) l 2011-12-12 10:47:01 
ⓒ (주)이비뉴스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