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수료후 IED-에우로뻬오 편입기회 준다


[라이프팀] 최근 이태리 정부로부터 공인을 받아 IED-에우로뻬오는 고등교육기관으로 허가를 받고 대학교 및 리서치기관으로 승인되었다. 따라서 이태리 사립디자인학교들 중에는 유일하게 IED는 학사학위를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 다른 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졌다. 에우로뻬오는 젊고 재능 있는 사람들을 길러내는 것이 과제이며, 그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물로, 현상으로 그리고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지가 이 학교의 목표이다. IED-에우로뻬오는 1966년 밀라노에 설립되었다.

40년이 넘어선 지금 밀라노는 전 세계 디자인의 수도가 되었으며 IED-에우로뻬오는 전문적인 프로젝트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앞서가는 학교가 되었다. 아는 것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는 것의 연결 고리는 문화적인 발전과 창조 그리고 결정적 기술과 능력을 통하여 IED 의 결정적 목표를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교육 과정 및 학년말 행사 등의 전체적인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IED의 교육 전략을 세우는 일에 있어, 주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은 매우 중요한 이슈라고 할 수 있다. IED와 지속적이고 활발한 경영과 관련된 비즈니스 결연을 맺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 덕분에, 매해 200여 개의 기업들은 학교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여러 가지 공동 프로젝트를 연구 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부는 실용적인 기술과 끊임없는 혁신을 제공하는 열정 있는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학과들은 관심 있는 분야의 기업들과 바로 연결되어 운영된다. 패션디자인,보석디자인,구두디자인,자동차디자인,패션마케팅,패션커뮤니케이션,패션스타일리스트,인테리어디자인,요트디자인,포토그래퍼등 다양한 학과로 입학이 가능하다.

6개월 교육 후 현지학교 2학년으로 자동 편입
1997년부터 미래 디자인과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IED-에우로뻬오의 교육 철학을 알리고 현지 커리큘럼을 이곳에서 교육하는 가운데 국내 주입식 교육과는 다른 유럽 스타일의 창의력을 강조한 교육 시스템을 패션스쿨 모다랩[www.modalab.co.kr]이란 곳을 통해 전수하고 있다.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은 국내 6개월 교육 이수후 전공과 무관하게 현지학교 3년 과정 중 2학년으로 자동 편입되는 시스템으로 현지에서 졸업 후 인턴십 보장까지 받고 유일하게 입학할 수 있다. 시대의 흐름을 이끌어 갈 통찰력과 고정 관념을 깨뜨리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들 자신만의 특성에 초점을 맞춘 교육기관이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이다.

현지인을 포함 해외 출신 20여명의 강사들로 구성된 실무교육 위주로 패션디자인,구두디자인,가방디자인,보석디자인,자동차디자인학과로 국내 고등학교 졸업자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이태리 현지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려면?
한국의 경력이 중요하지 않다 산학협동이 잘 된 현지 IED-에우로뻬오 학교에서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된다. 졸업 후에 인턴십 보장을 받는 유일한 학교이다. 현지에서 가장 먼저 손에 꼽는 출발 조건은 어학능력이다. 특히 이탈리아의 경우 회사 내에서 영어를 전혀 쓰지 않는 업체가 많다. 이 때문에 밀라노에서 일하려면 한국에서부터 이탈리아어를 준비해야 한다. 현지어에 익숙지 않으면 실력이 뛰어나도 아예 채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럽에는 중소 규모의 디자인 회사가 많아 채용방식도 한국과 다르다. 이들 업체는 대부분 수시모집을 한다. 이 때문에 늘 이력서를 준비해 놓고 여러 곳에, 그것도 수시로 제출해야 한다. 이전에 작업했던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곳이 많아 한국에서 작업한 것이라도 준비해 둬야 한다. 반드시 인턴십을 거치고 정식 채용을 하는 점도 알아둬야 한다. 유럽의 경우 대부분의 기업이 3~6개월간 300유로 미만의 조건으로 인턴을 채용한다. 이 때문에 일단은 다양한 업체의 인턴십 경험을 쌓는데 주력해야 한다. 과거에는 인턴십 후에 외국인의 경우 잘 뽑지 않는 일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조금씩 달라지는 추세다.


2011년 새롭게 변화된 ied-에우로뻬오 학위과정
IED DIPLOMA

패션스쿨 모다랩 6개월 이수 후 이태리 IED-에우로뻬오 디자인종합사립학교 3년 과정 중 2학년으로 자동편입 하여 2년후 IED 졸업장(Diploma)을 수여 받고 인턴십을 보장받는다.

IED B.A.
국내외 2년제 대학 졸업자 경우 학사학위 3년 과정(BA:Bachelor of Arts)중 2학년으로 편입하여 2년 후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정식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언어입학 조건은 이태리어로 진행하는 수업 경우 B1 레벨의 이태리어와 최종시험에서 C1 레벨의 이태리어 능력이 요구된다.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 경우도 동일하게 졸업학년인 3학년에서는 이태리어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동일한 이태리어 능력이 적용된다. 학사학위 편입을 위한 자격요건에는 포트폴리오가 포함된다.

IED B.A.H.
IED 에서 운영하는 영국 웨스트민스터(Westminster University)대학교에서 승인하는 학사학위과정(BA with Honours)경우 입학시 패션관련 포트폴리오가 요구되며, 입학과 졸업시 6.0 IELTS 레벨의 영어성적이 적용된다. 최근 이태리 정부로부터 공인을 받아 IED 는 고등교육기관으로 허가를 받고 대학교 및 리서치기관으로 승인되었다. 따라서 이태리 사립디자인학교들 중에는 유일하게 IED 는 학사학위를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 다른 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졌다.

IED MASTER DIPLOMA
그 외 2년으로 운영하는 IED 마스터과정은 국내외 2년제 대학 졸업자 경우 특례진학 가능하며, 패션 관련학과 졸업자 경우 2년 과정중 졸업 학년인 2학년으로 자동 편입하여 1년 후 IED 마스터 졸업장(Master Diploma)을 수여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 모다랩)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