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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시각

‘뽀통령’ 뽀로로, 이번엔 평창 ‘뽀스코트’ 도전?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가 ‘뽀통령’, ‘뽀레지던트’를 넘어 이번엔 ‘뽀스코트’가 될 수 있을까?지난 7일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에 평창이 선정된 후 뽀로로를 평창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로 하자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같은 의견은 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중심으로 퍼져나가 트위터에서는 수많은 리트윗(RT)이 이루어졌으며 다음 아고라에는 서명운동까지 펼쳐지고 있다.

네티즌들의 의견은 한마디로 뽀로로가 세계적인 캐릭터로 지명도가 높다는 점, 동계올림픽과 펭귄이 어울린다 점, 또 뽀로로의 마크인 P와 평창의 P가 동일하는 점 때문이다.   

그러나 네티즌들의 의견과는 달리 뽀로로가 평창의 마스코트가 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특정 기업의 인기 캐릭터가 올림픽 마스코트가 된 전례가 없기 때문. 

그러나 올림픽 마스코트의 상업적 가치는 갈수록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 2008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인 푸와는 TV와 모바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약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기사일자 : 2011-07-08 AM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