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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신간안내]'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 아세요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북데일리] 강남대로의 ‘미디어 폴’, 코엑스의 ‘코몰 라이브’, 이마트의 ‘이마트 라이브’, 지하철 역사에 설치된 ‘핑거 터치’ 등을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는 이제 대중들에게 익숙한 미디어가 되었다. 특히 스마트 폰의 급속한 보급은 향후 디지털 사이니지의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으며 ‘터치’ 방식에 기반 한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와 연동한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제 디지털 사이니지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미디어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2011)은 디지털 사이니지의 원리와 구성, 그리고 디지털 사이니지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침투하고 있는지, 그리고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론 및 광고효과를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 전문서이다.

저자는 본서를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라는 미디어가 직면하고 있는 변화의 정점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이론들이 어떻게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마케팅 실무에 응용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단순히 유행이 되고 있는 광고 미디어가 아니라 향후 우리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를 변화시킬 중요 요소로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은 관련 업계 전문가들 뿐 아니라 마케팅 또는 뉴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도서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DOOH(Digital Out of Home: 디지털 옥외 미디어)광고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라는 이름으로 대중에게 보다 친숙한 뉴미디어로 인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급속한 디지털화 과정을 통해 정지면을 활용한 고전적인 OOH광고는 점차 디지털 사이니지로 빠르게 교체되고 있는 과정에 있다.

본서는 OOH에서 DOOH로 이어지는 역사적/사회적인 미디어 진화의 흐름이라는 맥락에서 실제 디지털 사이니지가 마케팅 실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예컨대 빌보드가 진화한 개념인 디지털 빌보드가 미국 등 선진국에서 어떻게 보급되고 있으며 법적/사회적 문제를 동반하고 있는지를 다룸으로써 향후 업계/관련기관에서 디지털 빌보드 관련 실무에 참고가 되도록 했다.

또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디자인, 사용자 편의를 위한 하드웨어 디자인, 해외 성공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아울러 효과측정 방법에 대한 최신 연구들을 소개함으로서 디지털 사이니지가 가진 광고 미디어로서의 잠재력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은 저자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함께 국내외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가들이 이 책에 참가해 자신들이 집행한 디지털 사이니지 사례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국내의 대표적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가들이 각자의 의견을 피력한 ‘Professional's View’를 각 장마다 편성해서 생생한 현장의 디지털 사이니지 마케팅 사례와 교훈들을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Professional's View’에 수록된 뉴미디어/마케팅 전문가들

- Dr. Brian Till | Saint Louis University, 비지니스스쿨 마케팅 학과장
- Dr. 나카무라 이치야 | 게이오대학 미디어디자인연구과 교수, 일본 디지털 사이니지 협회장
- 김현홍 | CJ파워캐스트OOH Team 팀장 / 국내 최고의 디지털 OOH미디어 전문가
- 이범준 | 제일기획 DX(Digital Experience)팀 차장
- 박현 | HSAD 부장 / OOH미디어 전문가
- 김대만 | 제일기획 미디어디자인팀 차장 / 미디어플래너
- 김찬우 | 대홍기획 BTL 솔루션본부, 디자인센터 부장
- Dr. Rick Wilson | Hofstra University, 비즈니스스쿨 마케팅 조교수
- 홍주희 | Rian CNS 대표 / 안면인식 시스템 전문가
- 고윤환 | CJ 파워캐스트 OOH Team 과장
- 임이천 | 광고학 박사수료, 미국 Texas 대학
- 이상원 | 브이알엑스 뉴미디어 담당 대리 / 체험 마케팅 전문가
- 이기환 | WC Media Act 미디어 팀장 / 미디어 아티스트
- 이원만 | KT 디지털 사이니지팀 팀장
- 하석용 | 제일기획 오스트리아 지점장 / 제일기획 수석
- 정신철 | 멕시코 디지털 OOH기업 CEO
- 손정호 | 제일기획 OOH 미디어팀 차장 / 강남 미디어폴 프로젝트 총괄
- 김홍열 | (주)여의시스템 본부장 / 삼성 딜라이트 제작 총괄
- 김귀경 | 아이피데코 마케팅 전무 이사
- 엄창호 | 한국옥외광고센터 교육홍보부장 / 홍익대학교 겸임교수


2011년 06월 07일 (화) 09:11:17 BTL  book@book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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