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롯데건설, 단지 내 '키즈카페' 선보여

롯데건설, 단지 내 '키즈카페'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롯데건설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파트 단지 내 새로운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 맘&키즈카페'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2011.5.3 << 롯데건설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진 기자 = 롯데건설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파트 단지 내 새로운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 맘&키즈카페'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들의 실내 놀이공간인 키즈카페와 부모의 휴식공간인 맘스카페를 결합한 '캐슬 맘&키즈카페'는 영유아와 그 부모들을 위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다.

'판타지'(환상)를 테마로 한 키즈카페에는 미끄럼틀과 바운스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들어서는 한편 동화 속 나무를 형상화한 동화구연실, 파티룸과 조리실 등이 마련돼 생일파티 등 이벤트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맘스카페는 수유실과 셀프바 등을 갖춘 카페형 공간으로,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다른 부모들과 교류하거나 육아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캐슬 맘&키즈카페'는 어린이 놀이터와 보육실 등 다른 영유아 시설과 인접해 단지 중앙에 배치될 예정이며 이달 중 분양하는 경기 파주시 교하 롯데캐슬 아파트에 처음으로 도입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가 늘어나 입주민 전용공간으로 도입하게 됐다"면서 "향후 놀이와 학습이 모두 가능한 어린이 특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eugenie@yna.co.kr

| 기사입력 2011-05-03 09:03 | 최종수정 2011-05-03 09:37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