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

2011년 4월 트렌드리포트

※ 본 리포트는 지식경제부 디자인전략정보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월간 해외 디자인 동향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본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보실 수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2011_04 trend report.pdf
제     공: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전략연구실

[목 차]

DESIGN NOW
  · OVERVIEW  
  · 더 좋은 사회를 위해, 다 같이 함께 디자인하는 곳, 오픈아이디오(OpenIDEO)  
  · 소셜 아이디에이션 플랫폼, 아하(Ahhha)  
  · 소셜 Q&A 서비스, 크라우드비콘(Crowdbeacon)  
  · 시민 저널리즘과 전문 리포팅을 결합시킨 CNN의 오픈스토리(Open Stories)  
  · 워싱턴포스트(Washington Post)의 새로운 소셜 뉴스 사이트, 트로브(Trove)  
  · 위치기반 서비스의 접목으로 ‘듣는’ 경험을 디자인하다  
  · ‘언제 어디서나’ 아마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플레이어  
  · 클라우드컴퓨팅을 통한 전략적 제휴, 마이크로소프트와 토요타 
  ·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경쟁 가속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 애완견과 함께 하는 체크인, 그라나타펫의 “체크인, 스낵 아웃”

TREND BRIEFING

  · 디자인 + 문화, 근본주의로의 회귀 - 1
  · 디자인 + 문화, 근본주의로의 회귀 - 2
 
DESIGN INSIDE
  · 밀라노디자인위크 2011 - 1   밀라노국제가구박람회(I solani)
  · 밀라노디자인위크 2011 - 2   퓨오리살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