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미술관으로 봄나들이 어때? 아트톡톡 미술관 어플리케이션 출시

따뜻한 봄,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미술관을 찾는다.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미술관에 갔지만 명화에 대한 내용이 부족하여 2% 아쉬운 관람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트톡톡 미술관” 앱을 소개한다.

“아트톡톡 미술관 – 그녀의 알기 쉬운 명화 이야기”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문화/예술 부문’을 수상한 네이버 최고의 아트 블로거 ‘아트톡톡’의 명화 이야기를 담은 앱이다. 아트톡톡의 블로그에는 총 820만의 방문자 수와 13만여 건의 스크랩 등 명화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내어 큰 인기를 얻었다.

명화에 대한 친근함을 테마로 한 “아트톡톡 미술관”은 ‘모네의 국화, 뒤러의 자화상’ 등 200여장의 아름다운 명화와 미술사, 화가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감상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앱이다.

고화질의 명화를 통하여 몰입도를 높여주고, 쉽고 재미있는 아트톡톡의 설명을 통해 미술사, 화가 이야기 등 풍부한 정보 제공으로 명화와 함께 쉽게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모짜르트-세레나데 제13번, 비발디-사계 등의 클래식과 함께 명화를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아트톡톡 미술관”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확대 및 가로/세로 모드로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글씨 크기와 서체, 다양한 스타일과 대표작/인생/사랑/여유로운일상/신화 등의 키워드 분류를 통해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트위터를 통하여 명화에 대한 감상평을 남기고 공유할 수 있고, 슬라이드 쇼 기능을 이용하여 디지털 명화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고만철 인사이트미디어 마케팅팀장은 “아트톡톡은 검증된 컨텐츠에 클래식, 퀴즈 등을 추가하여 즐길 거리가 더욱 풍부해지고, 명화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장점” 이라고 말했다.

“아트톡톡 미술관”은 앱스토어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만 명에 한하여 50% 할인된 가격, 3.99$의 앱을 1.99$에 구입할 수 있다.

2011/03/23   
케이벤치기자 webmaster@kbench.com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