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삼성전자, ‘마음대로 주방을 디자인한다’

삼성전자, 냉장고 컬렉선 선보여 "내 맘에도 주방을 디자인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빌트인솔루션 전시장에서 삼성 냉장고 컬렉션 제품인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아주경제 이하늘 기자) 삼성전자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기능이 다른 1~3대의 냉장고를 마음대로 선택해 패키지로 만들 수 있는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1도어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는 1대씩 따로 따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냉동고·냉장고, 냉동고·김치냉장고, 냉장고·김치냉장고 등 원하는 기능대로 2종 구성, 3종 구성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냉장고이다.

3가지를 모두 묶어 사용할 경우, 900ℓ까지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다.(냉장고 340ℓ, 냉동·김치냉장고 280ℓ)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 전 제품은 손자국이 남지 않아 깔끔한 사용이 가능한 ALF(Aluminium Layered Finish)를 적용하고, 약간만 힘을 줘도 문을 쉽게 열 수 있는 이지핸들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제품의 온도를 외부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양문형 냉장고에 비해 약 30cm 가량 적은 60cm 폭과, 20cm 가량 적은 70cm 깊이의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신제을 통해 냉장고 세계 1위로 도약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 냉장고의 가격은 89만원, 냉동고의 가격은 99만원, 김치냉장고의 가격은 129만원 이다.

이하늘 기자 ehn@ajnews.co.kr

등록 2011-04-05 11:00수정 2011-04-05 11:00
[© '한·중·영·일 4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