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영동 국악체험촌 디자인 공모전’

공모전 정보포털 ‘씽굿’, 굿공모전 선정
  2010-04-22 16:58:04 입력 


공모전 정보포털 ‘씽굿’(www.thinkcontest.com)이 이달의 굿 공모전으로 영동군이 주최하는 ‘영동 국악체험촌 캐릭터 &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우리의 국악 체험촌으로 큰 인기를 누리는 영동국악체험촌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인 캐릭터와 로고를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로부터 우수작품들을 발굴해 영동국악체험촌 홈페이지, 상징조형물, 티셔츠, 모자, 가방, 우산, 스티커, 머그잔 등 관광 및 체험 기념상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의 지역 특성화 사업에 전 국민의 아이디어와 작품을 이끌어내 발전적인 이미지와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열린 정책공모전이라 할 수 있다.

공모전은 캐릭터와 로고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캐릭터 부문은 전통 국악기를 활용한 캐릭터와 관련 명칭을 제안하면 된다. 출품은 작품 컷들과 설명서, 지원서 등 출력본과 저장CD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로고부문은 컴퓨터로 작업한 심볼, 시그니처 등 디자인이나 자연스러움과 전통미를 표현할 수 있는 손글씨 로고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로고작품, 설명서 출력본과 저장 CD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 모집기간은 오는 5월 12일부터 19일까지이며 영동군청 홈페이지 (http://www.yd21.go.kr)나 씽굿 홈페이지(www.thinkcontest.com)에서 참가신청 및 작품 설명서를 다운로드 후,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처는 (121-840)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2-22 2층 영동국악체험장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다.

작품들은 창의성, 심미성, 실현성, 시장성, 작품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캐릭터 부문 대상 1점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점 200만원, 우수상 2점에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2점에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로고 부문의 경우 대상 1점에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점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2점에 각 50만원, 장려상 5점에 각 20만원을 시상한다.

한편, 공모전종합미디어 '씽굿'과 월간 공모전가이드북은 ‘건강한 공모전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우수한 공모전을 굿(Good)공모전으로 선정, 발표하고 다양한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문의 (02)334-7540
 
 박상옥 (sophama@naver.com)
출처 : http://www.cocanews.com/?doc=news/read.htm&ns_id=4666